열차는 이제 증산을 지나 하산을 하고 있다..
증산역...
증산역에서 열차교행이 이루어진다.. 무궁화호끼리의 교행...
역시나... 신형은 기본이구나..
뜨허허허헉!! 새마을 격하 특실!!! 강릉가면서 저놈만 걸렸어두ㅠㅠ 이래저래 난 운도 더럽게 없다ㅠㅠ
열차는 한동안 정선선하고 나란히 간다.. 물론 정선선은 정선읍내로 들어가고 태백선은 영월방향으로 가고...
산이 특이해서 그냥 찍어봤다...
원본은 지대로 말아먹었지만 약간의 보정을 해서 진정한 강원도를 보여준다..
잘 안보이지만 산 바로 밑으로 정선선이 지나고 있다..
자미원역.. 해발고도 688m라고 들었다.. 이제 이 자미원역을 벗어나면 완전 쩌는 구배(전설의 30.3퍼밀 거리 1547m)가 나온다.. 환산하면.. 47미터를 오르내리는 셈이다..
자미원 버스종점.. 이런동네에 버스가 들어온다는게 신기하기만 하다..(버스시간은 나중에 알아보기로 하겠음... 아마 1일 1회들어오는것으로 알고있는데;;;)
또 한잠 자고 나니.. 천문대가 보였다.. 이제 영월에 진입했다는것이 느껴지고 동시에 제천도 얼마 안남았음을 알게되었다..
8000호대 전기기관차가 서있다... 여기가 어딘고 하니..
한옥식 역이 이쁘기로 유명한 영월역이다..
영월역.. 완공년도는 1955년이다.. 내년이면 55세라는.. 근데 전혀 그렇게 안보인다.. 개인적으로 영월역을 좋아하는 편이다.. 서양식 철도에 한식 역건물.. 어쩜 이런게 시공초월이 아닐까 한다..
동강대교(?) 건설현장.. 영월도 이젠 덩치만 큰 시골서 관광화를 꿈꾸고 있다..
영월군청... 이런 시골동네 군청이 저정도라니... 말이 안나온다...
영월군은 이렇듯이 산과 물과 철길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연당역.. 영월역과 나이는 비슷하지만 여객취급을 하지 않는다..
쌍룡역.. 뒤로 역삼각 마크가 얼핏 보인다.. 이 지역이 쌍용양회의 본고장이다... 쌍용양회라는 회사의 이름이 쌍용리에서 나왔음을 누가 알았을까???
이놈이 쌍룡산 석회석이다..
쌍용양회.. 어딘가의 건축물로 들어가겠지...
쌍용-제천 사이에 있는 역들을 보면 송학,장락역이 나오는데 이 역들은 특이하게도 1949년부터 영업을 시작했다고 한다..
정동진서부터 타고온 객차번호.. 장애인 좌석이 있는 객차로 3호차다.. 내 좌석은 장애인석 바로 뒷줄이었지만 거의 65번(1인석)에 앉아있엇다...
제천역전에 있는 분식집에서 점심먹고 마지막 열차를 타기 위해 나왔다...
마지막 열차야.. 대전행 무궁화호지... 이제 이놈타고 실컷 자는일만 남았다..
남한강.. 이 물이 양수리까지 흘러서 서울사람들 식수로 된다..
충주역 근처로 옛 충북선 흔적이 있다고 해서 눈에 HID라이트를 키로 본 결과 드디어 찾았다.. 지금의 충주인근 충북선은 시원하게 복선고가로 뻗었다.. 아마 충북선에서 복선고가는 이구간 뿐일듯 하다..
충주역.. 내가 의외로 많이간 역 중 한군데다..
달래강.. 그저 말없이 흐를뿐이다...
달천역.. 철제역명판에다가 신식컬러 적용이 못내 웃기기만 하다.. 걍 흰바탕 내버려 두지....
2호차는 96년식 객차였다.. 코일스프링 대차여서 승차감은 조금 떨어졌지만 그래도 나름 편했다..
또 다시 무한수면모드로 돌입하고 깨보니 조치원역... 다시 졸다보니 신탄진 정차중... 정말 야간열차서 말아먹은 잠 보충 하느라 정신없었다..
대전행 무궁화호도 출고한지 얼마 안된 기관차가 맡았다... 이번 여행 마지막 사진...
이로써 정동진 일출 여행기 마칩니다..
이번 여행은 최장시간 승차기록을 갈아엎었다는점에서 큰 의의가 있었다는...(기존에 5h30min에서 6h20여분으로...) 나중에 또 다른 여행기로 찾아오겠습니다..
'철없던 나의 발자취 > 기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경주여행(2)-지름신 강림하사 택시지르다.. (0) | 2009.03.31 |
---|---|
겨울 경주여행(1)-지름신 드디어 강림하시다.. (0) | 2009.03.16 |
연말연시를 기차서.. 정동진 일출여행기(8) (0) | 2009.01.27 |
연말연시를 기차서.. 정동진 일출여행기(7) (0) | 2009.01.27 |
연말연시를 기차서.. 정동진 일출여행기(6)-드디어 일출!!! (0) | 2009.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