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던 나의 발자취/간이역답사

산속의 고즈넉한역.. 영동선 도경리역.. (2)

북쪽의완행열차 2008. 7. 14. 23:11

 

운 좋군.. 45키로 서행신호가 뜬걸 보니 열차가 지나가려는 모양이다..

 

태백.영주.청량리방향... 잠시후 이쪽서 대박열차가 들어온다..

 

승강장의 안전선도 빛바랬구..

 

그나마 건널목인심은 좋지만 건너는 사람은 나같은 철도동호인이나 직원정도??

 

심심해서 선로에다가 카메라를 올리고 찍었다.. 열차는 반대방향이니..

 

잠시 후 뒤에 열차가 들어오는데 뒤에 달린 저것은???????

 

그건 그렇구 8천호대 중련 포스가 ㅎㄷㄷ이구나...

 

이럴수가!!!!! 컨테이너화차였던 것이다.. 영동선에서 보기 힘든 컨테이너화차를 난 한큐에 잡았다

 

컨테이너화차에 이어 이번엔 유개화물열차...

 

그리고 마지막에 영동선 화물의 주역인 세멘조차가 있었다.

 

하지만 열차는 무심히 통과하고....

 

나오면서 매포소를 다시 들이댔다...승차권은 차내발매와 철망, 판때기만만 없어도 북평(동해)학생1장요 라고 말하면 지금이라도 역장이 표를 줄듯하지만 이젠 과거이야기고...(그래서 나도 북평이라는 옛 지명을 써봤다)

 

도경리역을 나오면서.. 장내서 복선으로 분기된다...

 

도경리역은 자세히 보니 은근히 산골역이었던셈이다.

 

영동선 선로... 그 왼쪽으로는 새로뚫린 국도가 얄밉게 놓여져있다..

 

영동선 선로... 커브가 의외로 세다..

 

큰길로 나오니 삼척 도경리역 안내표지판이 있었다.. 아마 도경리역을 더 홍보하고자 삼척시에서 설치한듯 하다..

 

컨테이너 화차의 물류정보 조회결과.....

2008년 07월 12일 3433 열차정보입니다. 23 시 10 분 현재
열차명  화물 차량수  22 량
현운행구간  운행종료 지연시간  9분
출발역  제천조 10:30 도착역  동해 17:05
⊙열차운행시각표보기
※ 열차조성내역 : 화물
위치 차호 품명 갯수 품명 갯수 송화인 수화인 출발역 도착역 작업선 환산
1 976929 컨20공 3 0 코레일로지스 코레일로지스 약목 강릉 1.2
2 70401 컨20공 2 0 코레일로지스 코레일로지스 약목 강릉 0.9
3 70660 컨20공 2 0 코레일로지스 코레일로지스 약목 강릉 0.9

 

영동선 最古의 역 도경리역 답사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