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30일부터 서울-임진강간 통일호(통근열차)가 운행하지 않는다는 비보(?)를 접하고 금요일에 하루 휴가내고 고별승차 다녀오기로 했다.. 이제부터 이야기 시작이다..
이동 경로는 집-(콜택시)-서대전역-서대전-(1112 새마을호 특실)-영등포-(1208 무궁화 보통실)-서울-(2017 통일호 보통실)-가좌-가좌역전정류장-(경기도 일반버스 77-2번)-수색기차역 정류장-수색-(2019 통일호 보통실)-임진강-(2028 통일호 보통실)-서울-지상서울역-(천안행 통근급행K1523)-천안-(1557 무궁화 보통실)-아산-천안아산-(KTX보통실)-대전-대전역 동광장(107번 막차)-집근처 정류장-집의 루트로 이동했다..
전날 새벽까지 이니셜D보느라 늦게 잔데다가 중간에 깼다 다시 자서 그런지 눈떠보니 9:30분...
부랴부랴 열차시간표 뽑고 택시 호출해서 서대전역으로 갔다..
가는 도중에 본 용산행 고속열차..
어쨌든 서대전역 도착.. 무려 4600원이나 뽀작났다ㅠ 택시요금 인상.. 조낸 무섭긴 무섭다ㅠ
ㅎㅎㅎ 새마을호 천하!!! 광주행 KTX빼고 다 새마을호!!! 여수행 1131빼고 다 장대편성!!
주중에 장대편성 보고싶므시면 서대전역으로 오시길..
한글버젼.. KTX가 새마을호 사이에 끼여서 압박 받고 있다.. 내가 탈 열차는 11:29분 용산행 새마을호 1112열차..
이때 들려오는 방송이 열차연착ㄷㄷㄷ 그래봐야 서대전-수원서 한바탕 쏴주겠지 라고 생각했다..
역시 1112&1122!! 서대전-수원간 논스톱을 자랑한다.. 신탄진,조치원,평택 생까는 거는 당연하고 천안까지 생깐다.. 새마을호는 아직 안죽었어!!!
1122의 발매현황 안내는 더 살벌하다.. 밑에 1124와 비교하면 1124는 신탄진-천안-수원-영등포-용산을 정차하지만 1122는 광주행과 같이 운행하기때문에 서대전-수원-영등포-용산으로 깔끔한 정차를 보여준다..
열차 개표방송 듣고 내려가니 광주행 KTX가 진입하고 있었다..
이순간부터 광주까지 넌 고속열차가 아니여.. 그냥 KTX일 뿐이다-_+
이게 뭐꼬??
자세히 보니 답면제동장치였다.. 바퀴에 힘을 가해 압력으로 제동잡게하는 장치라고 들었다..
열차연착.. 대략난감이로이다..
제시간보다 늦게 열차가 들어오고 있다..
광주-용산간 1112열차의 행선판.. 용산이라고 땜질된 장소를 벗겨내면 서울이 나올까????
열차는 서대전역을 다소 늦게 출발했다..
원래는 고속열차를 먼저 보내려고 했지만 새마을호가 먼저 출발.. 아마 고속열차 먼저 보냈음 연착 장난아니었을수도 있을듯..
대전선하고의 분기.. 대전선은 이제 돌아서 대전역으로 빠진다... 열차는 몇 없지만 한때 호남선이었다고 한다.. 지금의 대전선 덕에 대전역 가락국수가 유명해졌다고..
조용한객실.. 진짜 조용했다.. 나 포함해서 5명(?)이 승차했으니;;
특실패찰.. 대우중공업에서 1992년 제작.. 대우차 답게 흔들림이 적었다.. 새마을호의 경우에 현대제작분은 구라안치고 살떨릴만치 진동이 심하다.. 한진차 역시 진동 조금 있고..
10호차 630번 객차..
전의(?)역에서 화물차 선행..
고속열차가 기분나쁘게 빠른속도로 가고있다..
허걱!! 어느새 저기까지!!!
천안통과중.. 오른쪽의 무궁화호는 좀있다 영등포에서 타게 된다.. 조치원,천안역의 경우에 상행은 왼쪽이 본선 오른쪽이 부본선(대피선)이 된다.. 따라서 지금 열차는 천안을 통과하고 있다..
전기기관차가 견인.. 지금까지 이 열차를 몇번 타봤지만 천안통과시에 속도가 빨라서 사진이 이렇게나마 나온다..
흐미;; 132키로.. 앞에 여수발 새마을호 조금 속터지겠군ㅋㅋ 참고로 전주-남원구간서 새마을호가 논스톱으로 내달리는데 이때 140까지 올리는 경우가 있다.. 장항선에서는 무려 150까지 올린적도 봤고..
참고로 이게 장항선에서 미쳐 날뛸때 속도다..
모산인근서 137
선장인근서 138
138올린지 얼마 안되서 141!!
그러다가 신례원 인근에 오니 150!!!!!!! 개폭주 수준!!!
얘기가 측선으로 빠졌지만 새마을호의 속도 아직은 안죽었다는것을 느꼈다. 탈때마다 느끼는 편이고..
화물열차를 주행중 추월.. 화물열차가 가는선로가 전철선로로 제한이 110키로여서 종종 이런식으로 선행하곤 한다.. 저 열차의 견인은 7502호가 담당하고 있었다.. 오래됬지만 개조를 해서 현역으로 굴리고 있다고..
뱀눈이가 부지런히 청량리로 올라가고 있다.. 어느세월에 서울 진입하냐???
드디어 수원도착!! 온몸에 전율이 가라앉았다..
이놈은 종류가 뭐꼬??
동글이다.. 것두 역삼각 땜빵흔적이 있는것으로 봐서 동글이초기분인듯 하다..
의왕차량기지.. 일부화물열차들의 시,종점이기도 하다..
의자회전방법.. 새마을호가 처음 나왔을때 친절하게 알려주던 철도청의 배려가 보인다.. 지금 철공은 완전;; 오죽하면 절도공사라는 표현까지;;
또 전동차를 추월.. 녹색표지가 있으니 속도제한 해제!! 전동차 너 각오해라-_++
광명-영등포간 셔틀열차.. 철공서 굴리는 전도차 중 가장 짧은 4칸이다.. 이전에는 분당선 6칸..
전동차들의 천국인 구로차량기지...
벌써 영등포도착!!
그렇게 열차는 용산을 향해 희뿌연 연기와 함께 사라졌다.. 늦은점심떄 다시 광주/여수로 가기위해..
'철없던 나의 발자취 > 기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일의 한을 안고 경의선 통일호 고별승차기(3)- 임진강까지 북진앞으로!! (0) | 2009.06.09 |
---|---|
통일의 한을 안고 경의선 통일호 고별승차기(2)- 북진준비!! (0) | 2009.06.05 |
겨울 경주여행(3)-본연모습으로..그리고 귀가 (0) | 2009.04.10 |
겨울 경주여행(2)-지름신 강림하사 택시지르다.. (0) | 2009.03.31 |
겨울 경주여행(1)-지름신 드디어 강림하시다.. (0) | 2009.03.16 |